제목아이리스코인뱅크, 다면분할 홍채인식 기술 선보인다2018-07-06 23:36:07
작성자
아이리스코인뱅크(Iris Coin Bank)가 첫 번째 밋업을 개최한다. 주의별 대표와 장진만 프로젝트 매니저가 참여해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기술력과 시장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아이리스코인뱅크는 세계 최초 다면분할 홍채인식 인증 기술을 구현했다. 일반적인 홍채인식 기술은 적외선센서가 안구를 스캔하고 사람마다의 홍채 모양을 분석해 데이터화한다. 이때 안구에 퍼진 포인트를 선으로 이어 구별하는데 이를 선 분석 홍채인식이라고 한다.



하지만 아이리스코인뱅크는 홍채를 수십 장의 면으로 분할해 데이터화하고 이를 암호화된 알고리즘으로 뒤섞어 저장한다. 선 분석보다 한층 고도화한 것. 해커의 공격 성공률을 낮출 뿐 아니라 설사 성공하더라도 홍채 정보를 역연산하는 데 1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예상된다. 즉 홍채 당사자가 아닌 이상 인증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다.



주의별 대표는 "다면분할 홍채인식 기술은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하며 "보안 서비스가 요구되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개인 인증수단으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이리스코인뱅크 밋업은 오는 7일 오후 2시에 열리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이용하면 된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

기사원문보기 : http://www.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1610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